본문 바로가기

리더십/스피치/PT/동기부여/자기계발

어른을 위한 그림형제 동화 '인간의 수명과 삶'


태초에 하느님은 세상을 창조하고 나서 피조물들에게 수명을 정해 주기로 결정하였다. 그리고 나귀, 개, 원숭이, 인간을 차례로 불러 30년의 수명을 주겠다고 하였다. 그런데 나귀, 개, 원숭이는 하나같이 삶이 고달프다며, 수명을 줄여주기를 희망하였다. 그래서 하느님은 나귀의 수명은 18년을 줄여주었고, 개의 수명은 12년을, 원숭이의 수명은 10년을 줄여주었다. 하지만, 인간은 30년의 수명이 짧다며 불평하였다. 그래서 하느님은 나귀가 버린 18년, 개가 버린 12년, 원숭이가 버린 10년을 더해 인간에게 총 70년의 수명을 주었다. 이때부터 인간은 본래의 수명인 30년 동안은 즐겁게 살지만 그 시간은 아주 빨리 지나간다. 이후 18년 동안은 나귀처럼 다른 사람을 위해 무거운 짐을 나르며 고된 삶을 살게 된다. 그 다음 12년 동안은 개처럼 으르렁거리며 불평 많은 삶을 살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 10년 동안은 원숭이처럼 어리석은 짓만 하다가 생을 마치게 된다.
(어른을 위한 그림형제 동화집 중에서)

책을 읽다가 재미있는 동화를 알게 되어 몇자 적어 봅니다. 이 이야기는 '백설공주' 이야기로 유명한 독일의 그림 형제가 지어낸 것으로 약 200년 전에 지어진 이야기라고합니다. 그 때나 지금이나 삶이 고달프기는 마찬가지였나 봅니다.
그래도 기왕 사는 삶인데 인생을 즐겁게 살아되지 않을까요? 생각을 바꾸면 똑같은 삶이라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는 재주가 많다고 하고, 개는 영리하다고 하고, 나귀는 부지런하쟎아요, 부지런히 지혜롭게 능력을 계발해 행복한 30년을 사는것은 어떨지.. 행복한 정원의 생각이었습니다.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