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감동글

실패를 대처하는 방법 '긍정의 힘' [희망블로거페스티벌]

 실패를 대처하는 에디슨의 태도
에디슨이 백열등의 필라멘트를 발명할 때의 이야기입니다.
그의 조수가 “선생님, 필라멘트를 발명하려고 벌써 90가지의 재료로 실험을 해보았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결국 필라멘트를 발명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인 것 같으니 중지하는 것이 어떻습니까?”하고 제안했습니다.

“무슨 소리야, 자네는 그것을 왜 실패로 생각하나!
우리들은 실패한 것이 아니고, 안 되는 재료가 무엇인가를 90가지나 알아낸 아주 성공적인 실험이었다네

이러한 긍정적인 생각과 끈기로 그때 그가 실험하다가 버린 쓰레기 더미가 무려 2층 건물의 높이만큼 이었으며, 그의 연구를 시작한지 2,399번의 실패를 거쳐 2,400번 만에 드디어 전류를 통해도 타지 않고 빛을 내는 필라멘트를 만드는데 성공한 것입니다.

에디슨은 “누구에게나 2,400번의 기회는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실패란 성공을 위한 한 과정일 뿐입니다.

 실패를 대처하는 링컨의 태도

“나는 선거에서 실패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음식점으로 달려갔다.
그리고 배가 부를 정도로 많이 먹었다.
그 다음 이발소로 가서 머리를 곱게 다듬고 기름도 듬뿍 발랐다.
이제 아무도 나를 실패한 사람으로 보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난 이제 곧바로 다시 시작했으니까…
배가 든든하고 머리가 단정하니 내 걸음걸이가 곧을 것이고,
내 목에서 나오는 목소리는 힘찰 것이다.
이제 나는 또 시작한다. 다시 힘을 내자.
에이브러햄 링컨… 다시 한번 힘을 내자

  •  베이브 루스삼진아웃을 1,330번이나 당하며 세계기록 보유 중이지만 714개의 홈런으로 홈런왕에 오르다.
  • 자동차 왕 헨리포드5번이나 실패하고 파산한 끝에 성공하다.
  • 윈스턴 처칠6학년 때 낙제 했으며, 평생 좌절과 패배를 경험한 후 62세에 영국 수상이 되었다.
  • 리처드 바크‘갈매기의 꿈’18군데 출판사로부터 퇴짜를 맞은 뒤 1970년에 발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실패했을 때의 태도

중국속담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한번의 실패는 하나의 지혜를 자져다 준다.’
에디슨과 링컨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실패를 많이 해서도 포기를 하지 않아서도 아닌 실패를 했을 때의 태도입니다. 바로 긍정적인 마인드 입니다.

힘들고 어렵습니까? 뜻과는 다른 결과로 고통 받고 있습니까? 이 이야기가 들려주는 메시지를 가슴 깊이 새기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십시오.

’훌륭한 보검의 날은 연마를 통해 나오고 매화는 혹한의 겨울을 견뎌 내야만 그 향을 세상에 퍼뜨릴 수 있다’ 라고 했습니다.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고 이를 딛고 일어나 우뚝 서는 여러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파이팅~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