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제목을 쓰는 17가지 효과적인 방법
- 제품, 인물, 사실에서 테마를 찾아라. 모든 아이디어는 여기에서 나온다.
- 누가 이 글을 읽을 것인가를 염두에 두고 그 인물을 글이나 그림으로 구체화시킨 후 쓰라. 브리프에서 타깃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을 참고하라.
- 약속이나 차이점을 분명히 제시하고 근거를 밝혀라. 약속은 작고 구체적이며 실현 가능성 있는 것이어야 한다. 브리프의 단일소수점의 연장선상에서 생각하라.
- 질문을 던져라. 때로는 명령하라. 그러면 소비자는 관심을 갖는다.
- 대화 중에서 헤드라인을 찾아라. 사람들의 대화를 유심히 들어보라.
- 본문에 좋은 헤드라인이 있다. 본문을 먼저 쓰는 것도 방법이다.
- 같은 소재를 가지고 다르게 요리하라. 그러기 위해서는 언어 감각이 뛰어나야 한다.
- 하나의 사실을 얘기하라. 심플하게 표현하라.
- 드라마화하라. 그러면 소비자들은 관심을 가지고 카피를 읽는다.
- 이야기하듯 써라. 앞에 한 사람을 앉혀놓고 말하듯이 카피를 쓰라는 이야기다.
- 사실에서 출발하고 그 사실 때문에 어떻게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쓰라.
- 상식을 넘어서라. 거꾸로 써보라. 역발상하라.
- 소비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라.
- 소비자의 이기심을 자극하라.
- 소비자의 경쟁심을 자극하라.
- 소비자의 정의감을 자극하라.
- 한 테마로 적어도 20~50개의 헤드라인을 쓰라.
참고문헌 : 3초 안에 반응이 오는 카피라이팅
브리브에 대해서는 : http://vodserver.adic.co.kr/netplain/kkshin/ad_strategy_4/index8.html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블로그 이야기 > 블로깅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에 적정한 폰트 크기 + 행간 알아보기 (5) | 2011.12.14 |
---|